한국연구재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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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헌장

고객헌장
한국연구재단은 연구관리전문기관으로서 고객의 연구활동과 인재양성을 지원하여 국가경쟁력 및 국민의 삶의 질 제고에 기여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재단의 핵심가치(새로운 가치, 미래 핵심역량, 연구자 감동, 국민 공감)를 구현하는 고객응대를 약속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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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단은 핵심고객인 연구자의 창의적 연구활동을 성심성의껏 지원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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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단은 고객이 요청하시기 전에 자율적으로 시의적절한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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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단은 고객의 의견을 소중히 여기며 혁신을 위한 주춧돌로 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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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단은 잘못된 서비스로 고객 불편을 초래한 경우 책임지고 개선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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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단은 고객으로부터 정기적으로 평가받고 고객만족 최우수등급에 도전하겠습니다.

이와 같은 고객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하여 구체적인 서비스이행표준을 정하고 실천하겠습니다.
한국연구재단 임직원 일동
핵심서비스 이행표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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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리한 연구과제 신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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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페이지에 연간 사업일정을 게시하고 사업별 과제 접수 30일전에 공고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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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 본부별 연 최소 2회 이상의 사업설명회를 개최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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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자 맞춤형 사업 추천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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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제신청 사전 모의접수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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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정한 연구과제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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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가제도 및 평가위원의 공정성ㆍ전문성ㆍ투명성을 확립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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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해진 선정 발표일을 준수하며 지연될 경우, 지연사유와 발표일정을 신속하게 안내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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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 선정된 과제의 협약체결, 연구비지급 등의 절차를 상세히 안내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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친절한 연구과제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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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및 PC에서 실시간 과제진행 상황을 알려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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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편의 중심의 연구비 관리에 힘쓰고 연구비 집행 지침을 지속적으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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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 성과의 공유 및 확산을 위한 체계구축과 운영에 힘쓰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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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적 가치 실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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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적 가치 실현으로 국민 공감을 이루어 나가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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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참여와 나눔을 실천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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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설 개방과 협력 업체와의 상생을 통해 국민과 소통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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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 기부를 통해 국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고객응대서비스 이행표준

정성껏 응대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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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이 내방하시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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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을 맞이할 때에는 인사와 함께 소속과 이름을 밝히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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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내데스크와 부서별 안내도를 비치하여 방문하시고자 하는 담당부서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돕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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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문객은 사전 약속 후 편리한 시간에 방문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임직원은 약속시간을 엄수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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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무실에는 각 직원들의 명패를 비치하여 방문객이 담당자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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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안한 분위기에서 방문목적을 달성하실 수 있도록 방문객을 위한 공간을 마련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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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화로 문의하시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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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단은 사업/정산/전산의 모든 내용을 응대하는 연구상담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1544-61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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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화는 벨이 세 번 울리기 전에 받도록 하고, 수신자의 소속과 이름을 밝힌 후 상냥하고 정중하게 응대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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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초 수신자가 상담내용에 답변을 드리도록 하며, 사안에 따라 담당자의 소속, 성명, 전화번호를 알려드리고 연결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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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자가 부재중이거나 바로 답변드릴 수 없는 사항에 대해서는 연락처를 남겨 두었다가 최대한 빨리 다시 전화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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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서별/업무별 담당자와 전화번호는 홈페이지 내 [NRF 소개]–[조직 및 직원안내]에 자세하게 안내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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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서(우편,팩스 이용)로 문의하시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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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서를 이용하여 문의하시는 경우 접수 즉시 담당자에게 전달하여 신속하게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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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의 내용이 부득이한 사유로 다소 시간을 요하는 경우에도 7일 이내에 답변 드리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기일이 더 소요될 경우에는 지연사유 등 진행과정에 대해 중간회신을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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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신내용에는 담당자의 성명과 연락처를 명시하여 처리결과에 대한 확인이 가능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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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및 PC 웹을 이용하시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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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단은 웹(www.nrf.re.kr>m.nrf.re.kr)을 통하여 고객께서 필요로 하는 자료와 정보를 신속하고 충실하게 제공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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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안내] 코너를 활용하여 재단 사업 관련 사항들을 직접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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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질의응답]에 사업관련 문의사항을 남겨주실 경우 48시간 이내에 답변 드리겠습니다.

고객의견에 귀 기울여 경청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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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단 서비스에 대한 개선 요구사항이나 의견이 있으시면 웹, 전화, 문서 등 편하신 방법으로 전달해 주시기 바랍니다. 고객의견을 적극적으로 검토하고 반영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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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표 홈페이지 내에는 재단 서비스를 칭찬하실 수 있는 [칭찬합시다] 코너와 불만사항을 포함한 의견을 게시하실 수 있는 [청렴도ㆍ고객만족 의견방]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잘못된 서비스는 즉시 개선하고 보상조치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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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처리에 대해서는 리콜제를 시행하여 처리결과에 대한 이의신청을 접수하고 잘못이 있으면 바로 개선하도록 하겠습니다. [민원처리 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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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친절ㆍ부당한 서비스를 받으신 경우 알려주시면 즉시 사실 확인을 거쳐 조치결과를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 [신고 및 접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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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친절ㆍ부당한 행위를 한 직원에 대해서는 별도의 주의ㆍ교육을 실시하고 필요시 불이익조치를 취하며, 고객감동 서비스를 실천한 직원은 우대조치를 취하며 널리 알려 본보기가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서비스 수준에 대해 평가받고 개선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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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 1회 고객만족도 조사를 통하여 서비스품질을 향상시키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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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의 요구와 불만사항을 파악하고 사업에 반영하기 위하여 수시 및 정기적으로 평가를 실시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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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에 대한 평가결과는 인사고과에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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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텐츠 관리

  • 담당부서
    사회가치전략팀
  • 담당자
    한홍걸
  • 전화번호
    042-869-6092
콘텐츠 만족도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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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분께서 주신 소중한 의견과 평가 결과는 앞으로 홈페이지 운영에 적극 반영이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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