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연구재단

반복되는 영역 건너뛰기 본문 바로가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홍보) 한국연구재단-한국산업단지공단, 산업단지 청년 고용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작성자 장희웅
등록일 2020.11.10
조회수 687

한국연구재단-한국산업단지공단, 산업단지 청년 고용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산업단지 입주기업 청년의 미스매치 완화를 위한 산-학 협력활동 지속 지원  -

□ 한국연구재단(이사장 노정혜, 이하 ‘재단’)과 한국산업단지공단(이사장 김정환, 이하 ‘산단공’)은 지난 10일(화) 산업단지 청년 채용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ㅇ 이번 협약은 코로나19 재확산 방지를 위하여 온라인 실시간 화상으로 진행됐다.

 

□ 재단과 산단공은 코로나19, 수출 규제 등 경제 불확실성 증대로 위축된 산업단지 우수 중소·중견기업의 청년 채용을 활성화하기 위해 구인·구직 일자리 매칭에서부터 산학협력 활동까지 공동지원하기로 했다.

 

재단은 다양한 산학협력 활동을 통해 전국 대학에서 육성한 우수한 청년 인재들이 산업단지 입주기업을 포함한 양질의 일자리를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산단공은 글로벌선도기업, 산업단지경영자협의회, 미니클러스터 회원사 등 산단 우수 중소·중견 기업을 대상으로 양질의 청년 일자리를 발굴한다.

ㅇ 또한 양 기관은 기업의 의견을 수렴해 산업현장에 적합한 맞춤형 교육과정을 발굴하여 산업단지 일자리 미스매치 해소에 기여하고, 산업단지 일자리 매칭시스템인 ‘키콕스잡(KICOXJOB)’ 연계 및 산학협력 EXPO 등 산학협력 활동도 공동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 양 기관은 이외에도 양질의 청년 일자리 창출과 산학협력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재단은 12월 2일부터 10일까지 산학협력 EXPO를 개최하여 정부가 지원하는 산학협력 주요정책 소개 및 우수성과를 전시할 예정이며,

산단공은 11월 중 2차 산업단지 일자리 채용박람회를 열어 산업단지 입주기업과 청년·여성·중장년 등 사회취약계층의 취업 매칭을 지원할 계획이다.

 

□ 노정혜 재단 이사장은 “저출산 및 청년 실업 문제가 긴급한 사회 이슈로 대두된 상황에서 인력양성 지원 기관과 산업 현장 일자리 창출 기관이 상호 협력하는 것은 매우 고무적인 일이며, 이를 통해 우수한 청년 인재가 양질의 일자리를 확보하여 국가 미래 발전을 위한 초석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김정환 산단공 이사장은 “이번 협약이 산업단지 입주기업에게는 우수한 인재와 함께 할 기회가 되고, 청년들에게는 산업현장에서 꿈을 펼칠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

콘텐츠 관리

  • 담당부서
    홍보기획팀
  • 담당자
    고홍숙
  • 전화번호
    042-869-6119
  • 담당부서
    홍보기획팀
  • 담당자
    이은지
  • 전화번호
    042-869-6852
콘텐츠 만족도평가
한국연구재단 연구자 회원이 한국연구재단 콘텐츠 내용을 평가하고 올바른 최신의 정보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여러분께서 주신 소중한 의견과 평가 결과는 앞으로 홈페이지 운영에 적극 반영이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지금 보고 계시는 화면의 정보와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5점 4점 3점 2점 1점

한국연구재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