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연구재단-정보통신기획평가원, 청렴한 조직운영을 위한 청렴 정책토론회 개최
□ 한국연구재단(이하 연구재단)은 18일 오전 연구재단 대전청사에서 ‘2023년 한국연구재단-정보통신기획평가원 청렴 정책토론회’ 를 개최하였다.
ㅇ 청렴 정책토론회는 이광복 이사장, 강성식 상임감사를 비롯한 실장급 이상 전 부서장 및 부설기관인 정보통신기획평가원 전성배 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 이번 토론회는 재단의 반부패·청렴 시책 추진성과를 공유하고 부패 취약분야의 개선 방안을 찾기 위해 마련되었다.
ㅇ 토론회에서는 먼저 연초에 수립한 본부별 청렴도 제고 추진계획의 이행실적을 점검하며 청렴도 제고를 위한 기관장의 확고한 청렴 의지를 공유하였다.
- 그리고 청렴사회자본연구원 한수구 원장의 반부패 역량 진단에 따른 부패 취약분야 및 개선 방안에 대한 열띤 토론을 펼쳤다.
ㅇ 이를 통해 ▲반부패·청렴 대책 추진체제 구축, ▲임직원 청렴 인식도 제고, ▲청렴 친화적 조직문화 혁신, ▲불합리한 제도·관행 등 개선, ▲고객관리 강화, ▲부패영향평가 실시 등 청렴도 제고를 위한 과제들을 도출했다.
□ 강성식 연구재단 상임감사는“이번 토론회를 통해 직원 모두가 청렴 의식을 내재화하고,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청렴 문화를 조성하여 청렴도 우수기관으로 거듭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