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단은 핵심고객인 연구자의 창의적 연구활동을 성심성의껏 지원하겠습니다.
재단은 고객이 요청하시기 전에 자율적으로 시의적절한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재단은 고객의 의견을 소중히 여기며 혁신을 위한 주춧돌로 삼겠습니다.
재단은 잘못된 서비스로 고객 불편을 초래한 경우 책임지고 개선하겠습니다.
재단은 고객으로부터 정기적으로 평가받고 고객만족 최우수등급에 도전하겠습니다.
편리한 연구과제 신청
홈페이지에 연간 사업일정을 게시하고 사업별 과제 접수 30일전에 공고하겠습니다.
사업 본부별 연 최소 2회 이상의 사업설명회를 개최하겠습니다.
연구자 맞춤형 사업 추천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과제신청 사전 모의접수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공정한 연구과제 선정
평가제도 및 평가위원의 공정성ㆍ전문성ㆍ투명성을 확립하겠습니다.
정해진 선정 발표일을 준수하며 지연될 경우, 지연사유와 발표일정을 신속하게 안내하겠습니다.
최종 선정된 과제의 협약체결, 연구비지급 등의 절차를 상세히 안내하겠습니다.
친절한 연구과제 지원
모바일 및 PC에서 실시간 과제진행 상황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연구편의 중심의 연구비 관리에 힘쓰고 연구비 집행 지침을 지속적으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연구 성과의 공유 및 확산을 위한 체계구축과 운영에 힘쓰겠습니다.
사회적 가치 실현
사회적 가치 실현으로 국민 공감을 이루어 나가겠습니다.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참여와 나눔을 실천하겠습니다.
시설 개방과 협력 업체와의 상생을 통해 국민과 소통하겠습니다.
교육 기부를 통해 국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정성껏 응대하겠습니다.
고객이 내방하시는 경우
고객을 맞이할 때에는 인사와 함께 소속과 이름을 밝히겠습니다.
안내데스크와 부서별 안내도를 비치하여 방문하시고자 하는 담당부서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돕겠습니다.
방문객은 사전 약속 후 편리한 시간에 방문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임직원은 약속시간을 엄수하겠습니다.
사무실에는 각 직원들의 명패를 비치하여 방문객이 담당자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편안한 분위기에서 방문목적을 달성하실 수 있도록 방문객을 위한 공간을 마련하겠습니다.
전화로 문의하시는 경우
재단은 사업/정산/전산의 모든 내용을 응대하는 연구상담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1544-6118)
전화는 벨이 세 번 울리기 전에 받도록 하고, 수신자의 소속과 이름을 밝힌 후 상냥하고 정중하게 응대하겠습니다.
최초 수신자가 상담내용에 답변을 드리도록 하며, 사안에 따라 담당자의 소속, 성명, 전화번호를 알려드리고 연결해 드리겠습니다.
담당자가 부재중이거나 바로 답변드릴 수 없는 사항에 대해서는 연락처를 남겨 두었다가 최대한 빨리 다시 전화 드리겠습니다.
부서별/업무별 담당자와 전화번호는 홈페이지 내 [NRF 소개]–[조직 및 직원안내]에 자세하게 안내하겠습니다.
문서(우편,팩스 이용)로 문의하시는 경우
문서를 이용하여 문의하시는 경우 접수 즉시 담당자에게 전달하여 신속하게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문의 내용이 부득이한 사유로 다소 시간을 요하는 경우에도 7일 이내에 답변 드리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기일이 더 소요될 경우에는 지연사유 등 진행과정에 대해 중간회신을 드리겠습니다.
회신내용에는 담당자의 성명과 연락처를 명시하여 처리결과에 대한 확인이 가능하도록 하겠습니다.
모바일 및 PC 웹을 이용하시는 경우
재단은 웹(www.nrf.re.kr)을 통하여 고객께서 필요로 하는 자료와 정보를 신속하고 충실하게 제공하겠습니다.
[사업안내] 코너를 활용하여 재단 사업 관련 사항들을 직접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사업질의응답]에 사업관련 문의사항을 남겨주실 경우 48시간 이내에 답변 드리겠습니다.
고객의견에 귀 기울여 경청하겠습니다.
재단 서비스에 대한 개선 요구사항이나 의견이 있으시면 웹, 전화, 문서 등 편하신 방법으로 전달해 주시기 바랍니다. 고객의견을 적극적으로 검토하고 반영하겠습니다.
대표 홈페이지 내에는 재단 서비스를 칭찬하실 수 있는 [칭찬합시다] 코너와 불만사항을 포함한 의견을 게시하실 수 있는 [청렴도ㆍ고객만족 의견방]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잘못된 서비스는 즉시 개선하고 보상조치 하겠습니다.
민원처리에 대해서는 리콜제를 시행하여 처리결과에 대한 이의신청을 접수하고 잘못이 있으면 바로 개선하도록 하겠습니다. [민원처리 현황]
불친절ㆍ부당한 서비스를 받으신 경우 알려주시면 즉시 사실 확인을 거쳐 조치결과를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 [신고 및 접수(연구부정행위신고)], [신고 및 접수(부패행위 등 신고)]
불친절ㆍ부당한 행위를 한 직원에 대해서는 별도의 주의ㆍ교육을 실시하고 필요시 불이익조치를 취하며, 고객감동 서비스를 실천한 직원은 우대조치를 취하며 널리 알려 본보기가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서비스 수준에 대해 평가받고 개선하겠습니다.
연 1회 고객만족도 조사를 통하여 서비스품질을 향상시키겠습니다.
고객의 요구와 불만사항을 파악하고 사업에 반영하기 위하여 수시 및 정기적으로 평가를 실시하겠습니다.
서비스에 대한 평가결과는 인사고과에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